Story in Wine

매거진 | [BRAND STORY] 캘리포니아 클라쓰, 라 크레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나라셀라 작성일2021-07-16 14:00 조회22,541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lc_top_img_new.jpg

 

캘리포니아 클라쓰, '라 크레마'

라 크레마(La Crema)는 La Crema Vinera, 즉 ‘최고의 와인’이라는 이름으로 1979년 러시안 리버 밸리에 설립된 와이너리입니다. 국내 와인 시장에서 캘리포니아 피노 누아와 샤도네이가 인기 있는 와인 스타일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는 데는 그 중심에 40년 이상 캘리포니아에서 세계적인 피노 누아와 샤도네이를 만들어온 라 크레마가 있습니다.


라 크레마는 특히 부르고뉴 품종의 스페셜리스트로, 고품질 와인 산지 캘리포니아의 높은 수준을 제대로 보여주는 생산자 입니다. 러시안 리버 밸리에서 시작해 소노마 코스트, 몬터레이 등 피노 누아와 샤도네이에 적합한 서늘한 기후의 산지들로 와인 지역을 확장하며 캘리포니아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는 와인을 생산해 오고 있습니다.

 

Jackson-Family-The-Future-of-La-Crema-1030x687.jpg

 

또한, 탄소순환농법, 태양광 에너지를 비롯한 재생에너지 사용, Water Wise Farming을 통한 수자원 보호 등 지속가능한 와인 경험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의 결실로 2002년 이래 와인 앤 스피릿 매거진의 '가장 인기 있는 레스토랑 와인(Most Popular Restaurant Wines)' 에 선정되는 등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소노마 코스트.jpg

 

이토록 우아한 캘리포니아 : Sonoma Coast AVA

소노마 카운티에서 가장 큰 AVA인 Sonoma Coast AVA 는 남단의 산 파블로 베이로부터 북단의 멘도치노 카운티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태평양 연안의 산악 지형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 이 지역은 여름을 포함해 연중 해양성 안개의 영향을 받으며 이러한 독특한 지형과 기후로 인해 1987년 AVA 지정 이래 세계의 손꼽히는 샤도네이와 피노 누아의 산지 중 하나로 이름을 알려 왔습니다.

 

소노마-b.jpg

 

소노마 코스트 피노 누아 Sonoma Coast Ponit Noir

레드 체리, 석류, 달콤한 타바코 향과 다양한 베리류, 자두, 토스트 등이 느껴집니다. 매끄러운 탄닌과 균형 잡힌 산도가 입에서 전체적인 조화를 이끌어 냅니다.


소노마 코스트 샤도네이 Sonoma Coast Chardonnay

향긋한 레몬, 사과, 쟈스민과 함께 배, 오렌지의 아로마가 느껴집니다. 입에서는 넘치는 과즙미와 함께 집중도 있는 느낌, 긴 피니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러시안 리버 밸리.jpg

 

라 크레마의 고향 : Russian River Valley AVA

1983년 지정된 Russian River Valley AVA는 라 크레마의 고향입니다. 세계적으로 최고 레벨의 와인 생산지로 인정받는 이 곳은 따뜻한 환경과 이를 미세하게 조절하는 바다의 영향을 함께 받아 포도알이 천천히 그리고 충분히 여물도록 합니다. 이 독특한 기후 패턴은 배수가 잘 되는 토양과 만나 프리미엄 피노 누아와 샤도네이를 만듭니다. 

 

러시안리버밸리-b.jpg

 

러시안 리버 밸리 피노 누아 Russian River Valley Pinot Noir

딸기, 보이즌베리, 블랙 체리와 블랙베리 등 다양한 스펙트럼의 베리가 풍부하고 삼나무의 향긋함도 느껴집니다. 부드러운 탄닌이 우아하며, 균형 잡힌 산도와 함께 전반적으로 세련된 인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러시안 리버 밸리 샤도네이 Russian River Valley Chardonnay

서양 배와 레몬, 부드럽고 달콤한 크렘블레의 향에 이어 천도복숭아, 그린 파인애플, 목련꽃의 향기가 뒤따릅니다. 입에서는 조화를 이루는 산도와 함께 섬세하고 다층적인 미각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몬터레이.jpg

 

환상의 입지 : Monterey AVA

캘리포니아 중부 해안가의 Monterey AVA는 북부 몬터레이 베이로부터 남동쪽으로 사선을 그리는 길쭉한 형상의 지역입니다. 이곳은 바다의 영향을 받아 서늘하고 안개 낀 기후에 와인의 당도를 높여주는 햇살 또한 충분하여 과실미와 산도, 그리고 미네랄이 동시에 잘 느껴지는 밸런스가 좋은 와인을 만들어 냅니다. 

 

몬터레이-b.jpg

 

몬터레이 피노 누아 Monterey Pinot Noir

몬터레이 내 여러 빈야드로부터 과실을 조달하며 북부의 포도는 즙이 많고 산뜻, 신선한 과실미를 표현, 그리고 남부의 포도는 보다 인텐스한 과일의 느낌을 표현합니다. 대표적으로 체리 향이 풍성하며 입에서는 붉은 자두, 크랜베리와 라즈베리 등이 느껴집니다. 뚜렷한 미네랄과 입맛을 돋우는 산도, 배럴 숙성에서 오는 다양한 스파이시함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몬터레이 샤도네이 Monterey Chardonnay

코에서 구운 사과와 파인애플의 향이 감돌고 브리오슈의 고소함이 살짝 어우러집니다. 과즙 많은 배의 향긋하고 신선한 아로마, 레몬과 귤 등의 청량함이 미네랄과 만나 조화롭습니다. 중심을 잡아주는 산도와 충분히 지속되는 피니시를 느낄 수 있는 화이트 와인입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11길 25 H비즈니스파크 A동 7층(송파구 문정동 645)
A-7F, H Business Park, 25, Beobwon-ro 11-gil, Songpa-gu, Seoul, Republic of Korea
TEL : 02-405-4300 FAX : 02-405-4302
COPYRIGHTⓒ NARA CELLAR 2024 ALL RIGHTS RESERVED.